건강_꿈해몽_이슈

반응형

추운 겨울이 되면 감기나 독감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그렇다면 꿈에서 감기나 몸살에 걸리는 것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꿈 속에 나타나는 어떤 질병은 실제의 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정신적, 육체적 고통이나 이력, 버릇, 결점 등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특히 전염병은 사상, 종교, 유행 등을 의미하는데요. 

 

 

바이러스로 인해 감기에 걸리거나 몸살이 생기는 것처럼 꿈에서 감기에 걸리는 것은 누군가의 주장이나 이상(理想), 생각에 감염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종교를 갖게 되거나, 어떤 철학이나 강연에 큰 영향을 받게 된다는 의미가 되기도 합니다.

 

감기에 걸리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정신적으로 어떤 사상에 크게 감동하게 되거나 종교에 깊이 심취하게 될 수 있음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인생관에 큰 변화가 생길 수 있는 시기이며 이를 계기로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는 토대가 조성될 수 있습니다.

 

다만,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주장이나 강연이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지, 해를 끼치는 것인지는 감기에 걸린 꿈만으로 알 수가 없습니다. 감기에 걸린 이후 자신의 행동이나 주변 변화에 따라서 그 의미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감기에 걸린 후 의사에게 가서 진료를 받는 것은 윗사람에게 꾸중을 듣거나 도움이 될만한 충고를 듣게 된다는 의미가 됩니다. 또한 약국에 가서 약을 사먹는 것은 어떤 문제나 실수를 바로 잡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추가적으로

온몸이 불덩이같이 뜨거워 앓는 꿈

실제로는 학업에 더욱 열중하게 되거나 신앙 생활을 열심히 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또는 현재 자신이 몸담고 있는 일에 더욱 충실을 기하고 집중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